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영업인 칼럼] BRAVO, MY LIFE!
1990년 이후 지금까지 영업사원의 삶을 살아왔다. 내가 직접 실패도 해보고 성공도 해보며 지켜야 살아남는 영업맨의 자세를 적어 보았다.
2022-08-03
[비즈니스 칼럼] 거래처 설득하는 7가지 방법
고객과 미팅 시 설득력을 높여 만족할 만한 결과를 도출해내는 데 도움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7가지 비법.
[경영 칼럼] 고객 관리해야 매출 오른다
여러 가지 방법을 써 봐도 매출이 잘 안 오른다면, 기존 고객부터 신경 쓰고 있는지 되돌아보자. 기존 고객 관리법 5가지를 소개한다.
2022-07-07
[공구인 칼럼] 제조-유통 동반성장 해야
공구장사는 매력적이다. 공구 유통업을 통해 뜻있고 따뜻한 사람을 만날 수 있고 경제적으로도 성공하기도 한다. 공구인이라면 한국산업용재협회를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하자. 우리의 미래를 위해 공구인은 하나가 되어야 한다.
[영업 칼럼] 사람냄새 나는 세일즈가 진짜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인간관계를 형성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는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인간관계 잘 만들어가는 것 자체가 바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영업활동이다. 영업은 사람냄새 나는 영업이 최고다.
[공구인 칼럼] 직원을 믿으셔야 합니다
서울 청계천에서 아르바이트로 일을 시작했던 공구유통업 생활이 30여년이 되어 간다. 20대 직원으로 시작해 50대 사장으로 살면서 보고 느낀 점이 많다. 평소에는 경쟁하더라도 결정적인 순간에는 하나가 되어야 한다.
2022-06-06